본문 바로가기
화살표

재단 발자취

화살표

찾아오시는 길

화살표

문화재단
문화재단소개

귀뚜라미문화재단은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내일의 주인공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하여 배움의 기회를 잃어버리지 않고, '희망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고자',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하는 사명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설립 초기에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학술 연구비지원, 해외유학생지원, 교육기관지원, 문화/체육관련지원 등을 하였으며 사회에서 소외된 계층과 함께 하는 사회구현을 위하여 소년, 소녀가장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였습니다.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더 큰 힘이 되고자 최진민 설립자의 사재로 2003년 귀뚜라미복지재단을 설립하여 사회 복지시설 지원사업을 따로 분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귀뚜라미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설립자의 뜻을 받들어 30년간 꾸준 하게 이어져온 성실한 자세로 젊은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희망을 가진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영원한 동반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재단

화살표

복지재단
복지재단소개

그 동안 귀뚜라미문화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던 사회복지사업부분을 귀뚜라미 문화재단 최진민 설립자의 사재 500억원 출연으로 규모를 확대하여 체계적으로 전문성을 살려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이세상의 사랑과 행복을 함께 나누고자 2003년 1월 귀뚜라미 복지재단을 따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귀뚜라미복지재단은 1995년부터 시작된 자원봉사대를 축으로 정부의 지원이 제대로 미치지 못하는 사회복지 시설, 독거노인, 보육원, 양로원, 지체 장애인 시설 등을 방문하여 노력봉사 및 시설유지지원 등 인적, 물적 지원으로 지속해서 교류하며, 어려움과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의 그늘진 곳을 밝게 하고, 사회로부터 소외된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언제까지나 희망을 줄 수 있고, 사랑과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복지재단이 되도록 땀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복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