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살표

CI소개

화살표

재단 발자취

화살표

문화재단이미지
문화재단이미지

귀뚜라미 문화재단은,

“누구나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설립자의 뜻에 따라 교육을 통하여 희망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를 발굴하여 육성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교육은 이 사회를 지탱하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기본으로 이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희망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누구에게나 똑같은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의 길을 찾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보장하여 이 사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하고,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장학사업은 국가의 미래이며, 백년대계를 위한 신념과 의지에서 재단설립의 의미를 찾고자 합니다.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목적사업을 벌이는 대신에 장학사업, 학술, 연구사업, 문화관련 사업에 집중하여 재단 설립취지에 부합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화살표

복지재단
복지재단이미지

귀뚜라미 복지지재단은,

소외된 생활에서도 항상 희망을 꿈꾸고 있는 이들에게 사랑의 실천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면서 함께 살아가는 행복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물적 지원만이 아닌 노력봉사를 통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과 직접적인 교류로 마음과 마음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며, 그들도 진정이 사회가「메마르지 않았구나」하는 것을 알수 있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가식이라는 옷을 벗어 던지고 진심으로 그들을 대할 수 있는 참사랑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삶의 가치를 높여주고 아름다운 세상을 나가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재단은 이 모든 것을 위한 가까운 이웃이고 동반자이기를 자부하는 등불이고자 합니다.

재단의 설립취지에 부합되는 더 많은 사회복지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사회 취약ㆍ소외 계층의 처우개선과 자기계발 기회제공 등의 실질적 복지향상을 도모하여,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복지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